• 최종편집 2024-05-13(월)
 


의용소방대.jpg

▲ 임천국민안전체험관 추현만관장 및 직원들과 인천시 의용소방대 대장들이 동상제막식에 함께하고있다.  (사진출처 인천국민안전체험관)

 

(매일뉴스 전병길 기자)=인천국민안전체험관(관장 추현만)은 6월 29일 15시에 체험관 1층 로비에서 이동영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기증한 소방관 동상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의용소방대원과 국민안전체험관장 및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고, 소방관 동상 제작 경과보고 및 기념사, 제막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동영 연합회장은 2003년 3월에 중부소방서 중동남성의용소방대에서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고 2016년 7월에 중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거쳐 2019년 7월부터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금년 6월 30일에 영예로운 퇴임을 앞두고 있다.

 

퇴임에 앞서 그간 많은 사건·사고에서 희생된 소방관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고,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소방관 동상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 기증하게 되었다.

 

추현만 인천국민안전체험관장은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증받은 소방관 동상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동영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우리 의용소방대도 소방의 일원으로 더 자부심을 가지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병길 기자 june6-66@hanmail.net
첨부파일 다운로드
[크기변환](20220630)(인천국민안전체험관_보도자료)_이동영_인천광역시_의용소방대_연합회장__소방관_동상_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_기증.JPG (214.2K)
다운로드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06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동영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관 동상 기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