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이용우, “이번 총선, 윤석열 정권 심판과 서구 발전의 갈림길”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후보가 28일(목) 청라 롯데마트 인근 사거리에서 이른 아침 인사로 본격적인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이 후보는 이번 총선을 ‘윤석열 정권 심판과 서구 발전의 갈림길이 될 선거’로 규정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검사 독재, 부정 부패, 민생 파탄, 극한 무능, 국민 무시 등등 말로 헤아릴 수 없는 윤석열 정부 실정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하면 더 암울할 미래가 펼쳐지게 될 것”이라 지적하고, “서구는 현안이 산적한 곳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다방면에 걸친 경험을 한 해결사 이용우를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 ‘텔레그래프코리아’가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3월 25~26일 인천 서구을 선거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회의원 후보 지지도 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후보가 과반을 넘는 지지도 55.9%로 국민의힘 박종진 후보의 32.2%보다 오차범위 밖으로 앞섰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윤석열 정부 심판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강하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끝까지 절실한 마음으로 주민들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해당 조사는 텔레그래프코리아의 의뢰로 리얼미터에서 실시하였으며 2024년 3월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 서구 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유권자 9,645명에게 통화를 시도해 503명이 응답을 완료, 5.2%의 응답률을 나타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조사 모두 무선(90%)은 무선전화번호 가상번호를 통해, 유선(10%)은 유선전화번호 RDD를 통해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 전화걸기 및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했고, 통계보정은 2024년 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별, 연령대별, 권역별 림가중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인천뉴스
    • 서구
    2024-03-28
  •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 연다
    [매일뉴스] 김포시가 제26회 김포시민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1일 16시, 김포아트홀에서 ‘제26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대변혁의 성장 중심에 도약하고 있는 김포시가 시 발전을 위해 애쓴 시민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모두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기념식은 아나운서 김희수의 진행으로 진행되며, 김포시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기념식은 ▲김포시민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국제스케이트장 범시민 유치 염원 결의 ▲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시정 참여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단체,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김포시 최고 권위의 상인 ‘제28회 자랑스러운 김포인상’을 비롯, 김포시 향토문화 발전과 민족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적인 큰 시민에게 수여되는 ‘제36회 김포시문화상’ 시상과 시정발전, 의정발전, 관군협력 유공 표창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위한 51만 김포시민의 염원을 담은 유치 결의문 낭독과 유치기원 시민응원이 펼쳐질 예정이며, 축하 공연 무대로 김포시 홍보대사인 가수 진시몬, 가수 나비의 공연과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의 공연과 김포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김포시민 누구나 기념식에 참석할 수 있으며, 주차는 사우 자주식·사우2 공영, 김포종합운동장·김포시민회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김포시는 1998년 김포군에서 김포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여 4월 1일을 김포시민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26주년을 맞았다.
    • 종합뉴스
    • 문화/행사
    2024-03-28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1회 드림파크CC 사장배 학생골프선수권대회 개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는 27일 인천 서구 드림파크CC에서 2013년 개장 후 처음으로 ‘제1회 드림파크CC 사장배 학생골프선수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국가대표 포인트 부여 등 각종 특전과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인천광역시 대표 선발전을 겸하고 있다. 2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본 대회가 개최되며, 29일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공사가 2014년부터 골프 꿈나무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인 ‘드림파크CC 골프꿈나무 육성 연습라운드’ 참가 서약식도 가졌다. 연습라운드 이용 시 지켜야 할 사항들을 다짐하는 서약으로, 인천골프협회 소속 학생 선수 등의 자격이면 연습라운드를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대회 참가 학생 선수 전원에게 참가 비용을 지원하고, 입상자 20명에게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프로선수를 꿈꾸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했다.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골프 꿈나무 육성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인천뉴스
    • 서구
    2024-03-28
  • 서구 병 모경종, 공식 선거운동 돌입 “총선승리로 새로운 검단의 마중물 될 것”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오전 모경종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병 국회의원 후보가 완정사거리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인천 서구 병 지역구에서 출마한 모경종 후보를 비롯하여 수석선대위원장 전원기, 선대위원장 서원선, 공동선대본부장 김진규 등 캠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열띤 연설을 펼쳤다. 전원기 수석선대위원장은 "(모경종 후보는) 더 나은 검단을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띌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진규 총괄선대본부장은 “젊고 유능한 모경종 후보를 한번 믿어보라”며 “검단신도시의 많은 과제를 해결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모경종 후보는 “새로운 검단구의 준비위원장을 자청하겠다. 마르지않는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전국에서 부러워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모 후보는 “국회의원 선출은 과거의 공적이 아니라 앞으로 얼마나 잘 일할지 그 가능성을 보고 결정해야 한다”며 “그 누구보다 주민의 이야기를 잘 듣고 모아 좋은 결과로 돌려드릴 자신이 있다. 나라에 내는 세금을 아깝지 않은 정치인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모 후보는 이날 오후 4시에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총선출정식에 참석한 이후 6시부터 검단 사거리에서 집중유세를 진행할 할 예정이다.
    • 종합뉴스
    • 선거
    2024-03-28
  • 인천환경공단, 찾아가는 도서지역 환경서비스 제공...섬 지역 서비스 강화!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8일부터 2일간 옹진군 덕적면(덕적도)를 찾아 도서지역에 설치된 환경기초시설 환경기술지원과 초등학생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인천 도서지역인 옹진군 환경기초시설은 하수분야(하수, 분뇨) 15개소, 자원순환분야(소각,음식물,재활용) 37개소로 총 52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도서지역 특성상 섬별로 아주 작은 규모로 운영됨에 따라 전문 기술인력 확보 및 시설물 관리 기술 부족 등의 문제점이 상존하고 있다. 이에 공단은 도서지역의 환경서비스 향상을 위해 사내 환경기술 전문가로 이루어진 환경기술지원단을 구성하여 환경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과학문화 역량강화 전문기관인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함께 환경교육지원단도 운영하여 과학과 환경을 접목한 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환경기술지원단은 서포1 공공하수처리장과 관리형 매립지, 음식물감량화시설, 해양쓰레기 적환장, 마을상수도 시설을 면사무소와 함께 점검하여 운영상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기술지원에 나선다. 또 덕적면 이장단들과 환경간담회도 열어 지역 주민들과 도서지역의 환경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환경 환경교육지원단은 덕적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우리동네 환경기초시설 알아보기!’교육을 통해 환경기초시설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며,‘기후위기! 환경을 보호하는 우리의 실천방안’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쉽게 환경과학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도서지역 주민들에게도 최상의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환경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인천 전지역에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종합뉴스
    • 환경/노동
    2024-03-28
  • 김포시, 대명항을 서해안 최고 ‘관광 힐링 명소’로
    [매일뉴스] 김포시가 대명항이 관광 힐링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를 시작한다. 시는 대명항의 실질적 변화를 시작으로 국가어항 신규지정 선정에 도전하고, 나아가 서해안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김포시는 지난 26일 시청에서 대명항 국가어항 신규지정 예비대상항 선정 사업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대명항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현재 한강 유일, 경기 서북부에 위치한 지방어항인 대명항은 향후 남북교류 뿐만 아니라 수도권 해양관광 최적의 어항으로 대송여도, 덕포진, 문수산성 등 관광지와 연계한 해양친수공간 조성을 위하여 국가어항 신규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환경국장을 비롯하여 홍보담당관, 기획정책과장, 관광진흥과장, 해양하천과장, 비전전략관, 용역업체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 대명항 국가어항 신규지정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거쳤다. 특히, 본연의 어업 및 어항 기능은 보강·확장하면서 김포시만의 갯벌체험, 민자유치, 배후 공간을 활용한 관광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중장기적으로는 서해항구시대로 발돋움해야 한다며 한 뜻을 모았다. 생태와 해양 자원의 활용을 통한 관광 힐링공간을 창조하는 방향으로, 김포시는 3월 착수보고를 시작, 5월 중간보고, 6월 최종보고를 거쳐 용역을 마무리한 후 2024년 7월 해양수산부에 사업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신승호 환경국장은 “대명항 국가어항 신규지정 착수보고회를 기점으로 대명항이 문화‧레저‧관광 등 다원적 기능을 수행하는 국가어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해양관광 개발 방안을 다각도로 도출하겠다. 대명항을 시작으로 신안항 등 김포시 자원을 최대 활용하여 서해안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종합뉴스
    • 사회
    2024-03-28
  • 김병수 김포시장, 행정 최일선 직원들과 소통 나서
    [매일뉴스] 김병수 김포시장이 대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행정 최일선 직원들과 소통하며 고충을 직접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지난 27일 소통밥상 ‘통하는 한끼’를 통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부읍장, 부면장 및 행정민원팀장 14명과 오찬을 하며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병수 시장은 직원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상호 존중과 교류의 조직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선8기부터 시작된 소통밥상은 올해도 ‘소통밥상 통하는 한끼’라는 이름으로 지속돼, 둘째 넷째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운영중이다. 이날 김 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각종 행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오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공무원으로서의 정치적 중립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팀장은 “지역의 어려운 민원 등 현안 사항과 직원으로서 애로사항을 시장님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행복한 김포시를 위해 앞으로도 소통하며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종합뉴스
    • 사회
    2024-03-28
  • 옹진군, 가정육아 활성화를 위한 영유아 놀이공간 제공한다
    [매일뉴스] 옹진군은 아이사랑꿈터 옹진군 1호점이 지난 28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흥면 소재 옹진군가족센터 1층에 설치되어 있는 아이사랑꿈터 옹진군 1호점은 지난해 11월 가족센터 개관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으나, 인력 채용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지연되다가 지난 28일부터 서비스 제공이 시작됐다. 아이사랑꿈터는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로 0~5세 영유아를 둔 부모와 영유아에게 놀이체험공간, 부모교육, 자조모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아이사랑꿈터는 옹진군 1호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시에서 18시까지 3타임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운영요원 추가 채용 후에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로 운영일자를 조정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쉬는 휴일에도 가정육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사랑꿈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영유아 아동 부모는 인천시에서 관리하는 아이사랑꿈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옹진군 관계자는 “키즈카페 등 영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부재로 영유아에 대한 복지서비스가 부족했으나, 아이사랑꿈터 옹진군 1호점의 운영으로 주민들의 육아복지수요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른 지역에도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꿈터를 수탁 운영중인 인천여성가족재단은 하루 4시간 근무하는 꿈터 운영요원을 모집 중이며, 채용서류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 종합뉴스
    • 사회
    2024-03-28
  •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위촉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매일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7일 ‘제10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을 위촉하고 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계양구 신비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계양구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홍보 매체를 통해 계양의 구정 시책과 명소, 축제, 맛집 등 지역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하며 구민과 함께 소통 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은 제9기 우수 활동 기자에 대한 표창,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 기자단 운영 방침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위촉식 이후에는 블로그 기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 등 교육을 실시됐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윤환 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과 열정이 대단한 분들이 선발되어 감사하고 기대가 크다.”라며 “계양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신비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으로, 변화하고 비상하는 계양을 널리 홍보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종합뉴스
    • 사회
    2024-03-28
  • 계양구, 올해 첫 로비음악회 열어
    [매일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27일 오후 구청사 1층 민원여권과 민원실에서 올해의 첫 로비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로비음악회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바이올린 이수민과 클라리넷 홍재욱의 공연으로 햇살 아래 따뜻한 봄바람 같은 음악을 방문 민원인과 구청 직원들에게 선사했다. 이날 음악회는 봄과 잘 어울리는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Slaut D 'amour),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볼콤의 우아한 유령(Graceful Ghost Rag), 여인의 향기(Por una cabeza)를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했다. 이후, 부드럽고 로맨틱한 음색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클라리넷으로 리듬과 멜로디가 재미있는 드보르작의 유모레스크(Humoresque), 알마미로 잠피에리의 베니스의 축제(Carnival of Venice), 마지막으로 김효근의 첫사랑을 선보였다. 윤환 구청장은 “오늘 로비음악회가 구청을 방문하신 분들께 작은 감동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비음악회는 계양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음악회 중 하나로, 답답한 객석이 아닌 민원실에서 구청 직원과 방문 민원인들이 점심 식사 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계양구립예술단을 중심으로 올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종합뉴스
    • 문화/행사
    2024-03-28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