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전인협mou.jpg

 

[윤진성 기자] = (사) 전국 인터넷 신문 협회 김병학 회장은, 2024년 1월 11일 매일뉴스 본사를 방문하여 매일뉴스(발행인 조종현)와 전격 MOU를 체결하고 조종현 대표를 인천지회장으로 위촉했다.

 

(사) 전국 인터넷 신문 협회는 전국에 17개 지회를 두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지회당 10개 회원사 확보로 170여 개로 늘리겠다고 김병학 회장은 밝혔다.

 

조종현 매일뉴스 대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 서울 00병원의 의료사고를 취재하여 큰 이슈가 된 바 있으며, (사) 한국기자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대한민국 우수 기자 대상과 2023년에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언론 발전 공헌대상을 수상하며, 언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김병학 회장은 현재 인터넷 신문사는 대부분 열악하고 지자체로부터 광고를 수주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 라며, 앞으로 (사) 전국 인터넷신문 협회 회원사를 2024년 말까지 500개 이상의 회원사, 2026년까지 1,000개 회원사, 2030년까지 5,000개 회원사를 가입시키고 똘똘 뭉쳐 명실상부한 전국 규모의 협회를 구성하여, `회원들의 권익신장`, `상식과 정의가 통하는 대한민국`, `국민의 인권신장과 알 권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전인협(전국 인터넷 신문 협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 전국 인터넷신문 협회는 2019년 발족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개점휴업 상태였는데, 전국 17개 지회가 구성됨에 따라 앞으로 본격적으로 활동하여 "큰 이슈는 모든 신문사가 기사를 공유하여 전 국민이 알 수 있도록 하고, 전 회원사가 광고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학 회장은 2024년 연말까지 인천에 있는 50개 이상의 인터넷 신문사를, 인천지회에 가입 시켜달라고 조종현 인천지회장에게 주문했다.

 

 한편 전인협은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새롭게 개편하고 본사를 세종시로 이전할 예정이며, 오는 26일  (사) 전국 인터넷신문 협회가 충북 옥천에서 전국 지회장 상견례 겸 발족식을 갖고, 국민언론 전인협이 새롭게 출발함을 만천하에 알린다고 말했다.

 

김병학 회장은 광주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신문방송학과(언론학 석사)와 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언론학 박사) 출신으로, 경운대학교 시간강사와 건동대학교 언론영상학과 초빙교수를 엮임 하였고, 현재 구미 아이뉴스와 충북 닷컴 대표 및 (사) 전국 인터넷신문 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윤진성 기자 coo31p@hanmail.net

BEST 뉴스

전체댓글 11

  • 28910
신지혜

매일뉴스 조종현대표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최소영

축하드립니다

댓글댓글 (0)
가정동

멋집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댓글댓글 (0)
동우1차

축하 드립니다

댓글댓글 (0)
김훈

축하 드립니다. ^^

댓글댓글 (0)
동우

조종현 대표님 축하드립니다^^

댓글댓글 (0)
Lh척결

매일뉴스 정의로운 뉴스 최고 인천 최고언론
축하합니다.

댓글댓글 (0)
성광주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댓글댓글 (0)
동우

축하합니다

댓글댓글 (0)
나비

대표님 축하합니다
항상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이광균

축하드립니다, 조종현 인천지회장님. 매일뉴스와 인터넷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 전국 인터넷 신문협회와 매일뉴스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