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단체.jpg

 

27일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이 <코로나19>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국회의원회괸에서 실시하였다.

사진=()한국교육문화원 제공

 

(매일뉴스 전병길 기자)=사단법인 한국교육문화원에서는 건전한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사회에 공동체 의식과 인간 사랑을 몸소 실천한 봉사자를 찾아 그 업적과 직접 체험한 사례를 통해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을 매년 시행하여 건전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20회 대한민국 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27일 교육부 ·보건복지부 · 문화체육관광부 ·

환경부 · 통일부 · 서울특별시 · 시도의회 · 시도교육청의 후원으로 <코로나19>예방 대책에

적극 호응하여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시상식을 개최 하였다.

 

이날 시상식에 봉사대상(국회의장상)으로는 미래도시개발() 김연옥 대표가 수상하였다.

김연옥 대표는 기업의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섰으며, 밝고 아름다운 깨끗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경로효친 선양 활동에 사랑과 깊은 관심으로 적극 참여하여왔고 봉사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는 등 국가사회의 봉사가치 형성에 크게 기여 하였는 바 그 높은 뜻을 기려 2021년 봉사대상을 수상하였다.

 


대상.jpg

봉사대상(국회의장상) 수상자 김연옥님

 

 또한 자원봉사 대상인 국회부의장상으로는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한 봉사 활동을 한 정()봉사협의회 부회장인 김해숙님이 사회봉사 대상으로 학생들의 봉사 활동을 이끌며 참 봉사를 실천 한 백송고등학교 박민영 교감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noname01.jpgnoname02.jpgnoname03.jpg

 

참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들의 의료봉사 방역봉사사랑의 연탄 김장 나눔 봉사활동하고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일본 도쿄한국청년상공회장인 고나리 님과 사회복지사인 이진숙님이 수상을 하였으며, 통일안보 부문 통일부장관상에 5군단 정보참모처 소령인 정영훈님이, 문화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서울특별시의회의원인 성중기님, 환경부문 환경부장관상에 그랜드침대 회장인 유훈종님, 교육부장관상에 명지고등학교 이유빈 학생과 남정초등학교 박다현 학생이 수상했다.

 

특히 백송고등학교(교장 신진태) ’봉사동아리 과학봉사단(SBCV)‘의 학생과 교사들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한 백송고등학교가 봉사 대상인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 하였고 자원봉사부문과 사회봉사부문으로 나누어 참 봉사를 실천한 30명의 봉사자가 수상을 하였다.

올해로 20회째인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참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뜻에서 마련된 자리이다. 또한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를 선도한 봉사자들에게 그동안의 실적과 체험 수기를 응모하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주어지는 상이라고 전하였다.

 

이날 ()한국교육문화원 조규호 원장은 수상에 앞서 <코로나19>로 이웃과 사회에 사랑의 마음을 담은 봉사가 절실히 필요한 이때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봉사를 실천하여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거듭 강조했다.

전병길 기자 june6-66@hanmail.net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대상.jpg (247.5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132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제20회 대한민국 봉사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