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매일뉴스 남하윤기자]= 정부의 지속적인 부동산 대책과 규제 발표이후 서울,수도권,경기 일대에는 급격한 집값상승과 더불어 신규입주 물량감소를 비롯해 ,거주요건 강화, 대출규제로 인해 전세매물 부족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인천의 대부분의 지역이 조정지역과 현재 투기과열지구로 묶이다 보니 대출이나 청약 전매제한 등에 있어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고 전세품귀 현상이 더욱더 문제가 되고있다.

현재 인천은 3곳의 투기과열지구인 연구수 남동구 서구를  비롯해 ,조정대상지역으로 중구,동구,미추홀구,부평구, 계양구 이렇게 5곳이다.이러한 상황에서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출규제에서 좀더 자유롭고, 전세대란의 대안으로서 현실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조합원을 모집중인 지역주택 조합 아파트를 주목하고있다.

최근 미추홀구는 활발하게 도시정비사업이 추진, 진행 되고있으며 재개발 ,재건축 사업역시 다시 시작되고 여러 브랜드의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내집마련을 원하는 사람들과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이러한가운데 미출홀구 주안2동 일원 미추2구역에 대단지 아파트 ‘주안 센트럴 팰리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2호선 시민공원역에서 도보로 3분거리, 1호선과 인천2호선의 환승역인 주안역 등으로 지하철 역세권일 뿐아니라 인천2호선은 일산까지 연장될 예정이며, 고속광역급행철도인 GTX-B 노선이 예타가 통과되어 2022년에 착공이 될 계획이다. 서울까지 약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인주대로, 문학IC, 도화IC, 수도권 제2고속도로, 제1,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시내외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주안역 상권시설 부터 시민공원 사이에 상권이 길게 형성돼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인접한 곳에 지하상가, CGV,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전통 재래시장(신기및 인천남부종합시장) 등의 다양한 쇼핑시설, 종합병원인 인천사랑, 시민공원길 인하대학교병원과 미추홀구청, 인천시청, 법원, 문화시설, 공원 등의 주거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초, 중, 고교 30여개가 있으며,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주안초등학교가 바로 인접해있다. 인천 남부초등학교, 학익여고, 인천고, 인천기계공고 등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 잡고있고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인천캠퍼스 등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미추2구역 주안  센트럴팰리스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8층높이의 9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9㎡, 72㎡, 84㎡ 중소형 타입 총 1320세대가 계획돼 있다. 모든 동을 남동향으로 배치하여 조망권을 확보하고 동과 동사이의 거리 확보로 사상활 침해의 요인을 사전 차단했다. 


또한 팬 분리형 주방배기가 설치되어 실내 소음도 최소화하며 ,유해물질 저함유된 자재사용으로 새집증후군을 사전에 차단한다. 벽과 천장 바닥 접착제 기타내장재등 모두 1등급에 달하는 친환경자재를 사용하여 괘적한 실내생활을 누릴수 있다.

주민공동시설로는 지하1층에 경로당,취트니스와 골프연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상1층에는 도서관과 보육시설까지 예정되어 있다.

청약통장이나 청약요건은  필요 없으며, 조합원 모집가는 일반 분양가대비 20~30% 저렴하다. 현재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 중이며. 1차 조합원 모집은 마감을 임박했다. 1차 모집이끝나고 2차모집에 들어가면 평당 100만원 이상 오를것이라고 모집관계자는 말한다

코로나19를 대비해 철저한 소독과 방역, 방문객들의 동선관리를 체크하고 있으며, 자세한 조합원 자격의 안내와 홍보관 관람은 대표번호 1877-2459로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남하윤 기자 ah3658@naver.com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주안 반도유보라 센트럴 팰리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