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매일뉴스지창호기자]=정부의 6.17 부동산규제와 8.2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이후 지식산업센터가 틈새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오피스텔 까지 규제에 포함 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상업용 부동산이 반사 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전매 제한이 없고 LTV(주택담보대출 비율) 등 규제가 없어 대출이 자유로우며, 몇 채를 가지고 있던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종부세 중과에 해당하지 않는다.
게다가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대출이 자유롭고, 자금 출처 소명의 의무도 없다.


정부의 징벌적인 주택에 대한 세금폭탄과 부동산시장의 투기수요 차단 규제로 주택시장이 움츠러든 상황에서 1인 스타트업 창업자부터 소규모 기업과 첨단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수익형부동산의 신규투자처로 떠오르는 지식산업센터가 수도권에서 투자자들의 많은 인기 속에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을 얻고 있어 화제다.

 '금광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새로운 비즈니스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인 장기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2,453평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되어 있고 지하 3층부터 지상7층까지 형성되어 있다. 김포경찰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다른 건물들과 달리 시야를 가리지 않아 노출이 쉬우며 장기동 종합병원 예정부지 옆에 위치하여 지리적 이점까지 뛰어나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sk스마트홈이 적용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부대시설을 쉽게 관리 할수있으며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커뮤니티시설이용, 주차관리 택배, 호출 등 스마트홈 앱에서 제어및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GTX-D 노선예정과 5호선 연장예정이 기대되며 양촌~김포공항 까지 잇고 있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어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까지 약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과도 연결되어 완정역에서 걸포역을 거쳐 일산 킨텍스 까지 약 17km 거리로, 35분정도 소요 될 예정이며, 인천 검단, 일산, 마곡까지 접근성 또한 매우 용이하다.

금광하이테크시티가 위치해 있는 김포시는 계속해서 개발중이며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주변에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전력공사, 김포경찰서, 신세계 전산센터 등이 입주해있어 많은 유동인구를 확인할수 있으며 ,바로 앞에 종합병원 예정지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하고있다.

이 관계자는" 준공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며, 서울 및 주변위성도시에서 분양되는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저렴한 분양가로 형성되어 있다  총 분양가 80%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4년간 법인세 100% 면제, 취득세 50% 감면면제 등 법률적 정책 지원이나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금광하이테크시티' 입주는 2022년 1월부터 예정이라고 전했다.

금광하이테크시티는 장기동 2083-4번지(김포한강시도시F1-2-1BL)에 위치할 예정이며, 자세한 분양상담은 홍보관
031-989-4447 로 문의하여 안내 받을수있다.
지창호 기자 jcho0206@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16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로운 투자처 대안 김포한강신도시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금광 하이테크시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