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인천경찰청.jpg

 


0718 인천경찰, 시민과 함께 만드는 보행안전 중심 교통환경 개선 보도자료(화도진로 개선 전).jpg

 

[박병철 기자] =인천경찰청(청장 김희중)은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연말연시 늘어나는 회식술자리에 대비하여121일부터 내년 1월까지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인천경찰청에서는 금년 4월부터‘24시간 상시 음주단속시행으로 2310월말 기준 전년대비 음주운전 사고는 24.1% 감소(-169, 702533), 사망자는 75%(-9, 123)감소하고 있다. 다만, 연말연시 잦은 회식술자리로 음주운전 사고가 증가하지 않도록 집중단속을 통해 사전에 음주운전을 예방하고자 집중 단속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단속 기간에는 음주단속을 매일 실시하되, 매주 수금요일은 10개 경찰서가 일제히 음주운전 단속 활동을 실시하고, 특히 목요일은 경찰청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일제히 단속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아침 출근 시간대에 관공서회사 밀집 지역에서 전날 음주로 술이 덜 깬 상태에서 운전하는숙취형 운전을 단속하고, 점심시간 후에는 식사와 함께하는반주형 운전이 우려되는 음식점 밀집지역체육시설과 초등학교 하교시간대 어린이 보호구역 등 취약 장소를선정하여 단속하며, 술집 등 유흥가 밀집장소, 김포부천 등 인천 경계 지역등을 중심으로만취형귀가형 운전음주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교통 흐름에 지장이 없는 방식으로단속하되, 특정 시간장소만 피하면 단속 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짧은시간 수시로 장소를 변경하여 단속하는이동식 단속을 추진하고, 112 순찰 중 비틀거리는 차량, 전조등 미점등 차량 등 음주 의심 차량을 발견하면 적극적인 검문을 통한 단속도 실시한다

 

일선 경찰서 교통 외근뿐만 아니라 시경찰청 경찰오토바이, 암행순찰차도 투입하여 경찰서와 합동음주단속으로 음주운전 근절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음주운전은 운전자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의생명과 신체, 재산에도 큰 피해를 주는 중대한 범죄로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음주운전을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며,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박병철 기자 bbc0011@kakao.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83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집중단속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