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시민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매일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30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읽걷쓰 '같이가치 단풍길걷자' 캠페인을 운영한다.

'같이가치 단풍길걷자'는 학교구성원과 시민이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방어자로 성장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같이가치 어울림 모바일 앱’을 활용해 혼자걷기와 함께걷기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2인 이상이 커뮤니티를 등록해 함께 걸을 수 있다.

앱 화면에는 ‘나는 친구의 방어자입니다’, ‘학교폭력 신고는 117, 도움이 필요할 때는 1388’, ‘학교폭력 예방은 작은 관심으로부터’ 등의 문구가 바뀌면서 노출되고 인천시교육청 블로그, 유튜브, 학교생활교육과 자료실 등을 링크로 연결해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료를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13,880걸음을 완료한 후에는 인천시교육청 블로그에 인증사진과 소감을 써서 학교폭력 예방 실천의지를 다진다. 캠페인 신청자에게는 인천시교육청 캐릭터 힘찬이와 자람이 북클립을 배부하고, 학급이나 단체에는 인증장을 수여하며, 소감문 우수 작성자 100명에게 기념품을 배부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폭력은 가정과 학교, 사회가 모두 적극 참여해 예방해야 한다”며 “읽걷쓰 '같이가치 단풍길 걷자' 캠페인을 통해 시민과 함께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221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