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환호와 박수..... 옹진군 대청면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매일뉴스] 옹진군 대청면은 지난 1일, 지역주민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청면주민자치회의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는 '임원진 소개', '회장 인사말', '축사', '2022~2023 활동사항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분과별 활동계획', '2024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 투표결과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홍정희 부회장은 대청면주민자치회 출범 1년간의 활동사항을 담은 '2022~2023 활동사항 보고'를 통해 주민자치 프로그램 현황 및 자치회 활동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2024년 주민자치회 분과별 활동계획'은 성태식 주민자치분과장, 이갑남 건강복지분과장, 강신보 환경해양분과장, 최춘옥 문화체육분과위원이 발표하여 의욕에 찬 계획안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오동신 부회장이 발표한 '2024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 투표결과'는 치매방지 운동 및 예방교육을 통해 노후를 건강하게 보내는 '노후를 건강하게'가 1위로 선정됐으며, 투표는 대청마을이야기 밴드를 이용하여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는 5일간 진행됐다.

한편, 식전공연에서는 제3회 옹진군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동백합창단(대표 권영규)이 대상수상곡'연가'를 공연하며 행사장을 연인을 향한 그리움으로 채웠고, 통기타교실 강사인 기타리스트 서광호씨의 축하공연은 앵콜까지 받으며 주민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조철수 주민자치회장은 “ 제1회 주민총회 개최의 감격과 함께, 면민이 주인이 되고 보다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는 과정으로서 주민자치회가 언제나 주민과 함께 할 것이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문경복 군수는 축사를 통해 “ 주민자치회 운영과 주민총회가 풀뿌리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대청면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44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호와 박수..... 옹진군 대청면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