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남동구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5명 위촉.jpg

▲ 인천 남동구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 사진제공=남동구의회

 

(매일뉴스=인천) 김진형 기자 = 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가 지난 28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5명의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설치가 의무화된 지방의회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기구로 학계, 법조계, 언론계, 지역사회 등에서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자로 구성된다.

 

남동구의회는 지난 제287회 임시회에서 제2기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전용호)를 구성한데 이어 이날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촉된 위원은 총 5명으로 △남동구의회 임애숙 前 의장 △인천대학교 김광석 교수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희원 부교수 △법무법인 광야 우동형 변호사 △(사)인천사람 김광오 대표이다.

 

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지방의원의 겸직 및 영리 행위 등에 관한 자문과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오용환 의장은 “남동구의회가 청렴하고 신뢰받는 깨끗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다양한 고견 부탁드리며, 각계 분야의 전문가이신 만큼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윤리자문위원회 업무 수행에 힘 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형 기자 kimnet97@naver.com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42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남동구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