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크기변환]1.고양시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1).jpg(매일뉴스=고양) 박민옥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이 지난 27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5회‘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주거복지 분야의 모범을 선도하고 기여한 기관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우수사례와 제도, 추진실적 등을 평가해 수상한다.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은 고양시에서 작년부터 실시한 복지정책으로, 생활 속 작은 불편사항도 해결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서비스이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 자활사업 참여자가 생활복지119사업 전담반원으로 활동하여 취약계층을 돕는 복지서비스로 ‘수혜자가 다시 취약계층을 돕는 복지 선순환 체계’를 이루는 효과가 있다.

 

[크기변환]1.고양시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2).jpg

전담반원은 찾아가는 출장 상담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 등 주거 취약가구에 조명 교체, 세면대 보수, 문풍지 부착 등 일상생활의 불편해소를 진행하고 해충 방제 소독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특별 방역도 함께 실시한다.

 

시는 가정방문으로 복지 사각지대 위기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환경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고양시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증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민옥 기자 luckysky@kakao.com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46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시특례시,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