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도성훈과학생1.JPG

 

도성훈과사모님.JPG

 

학생투표1.JPG

(매일뉴스=강화)조종현기자=5.27~28일까지 양일간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가운데 도성훈 인천시 진보교육감 부부가 강화읍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하였다. 

 

도성훈 교육감후보가 사전투표를 하러온다는 제보를 받고 오전 6시에 도착하여 기다리는데 하얀교복을 입은 애띤 얼굴이 눈에 띄었다.

 

그 학생에게 다가가 왜 이곳에 왔냐고 물으니 사전투표 하러 왔다고 하여 깜작 놀랐다. 너무 어려보였고 교복을 입고있어서 그리고 만18세이상 투표권이 있다는 것을 잠시 잊었었나 보다.본기자는 엄마가 투표하는데 같이 따라온줄로 생각했었다.

 

생에 첫 투표권 행사인데 우리 매일뉴스 신문사와 인터뷰하면 어떻켔냐고 그학생과 그녀의 엄마에게 부탁드렸다.

잠시 망설이더니 인터뷰에 응하겠다고 말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그녀가 바로 강화여자고등학교 3학년 고다은 학생이다.

 

그녀는 인터뷰를 사전에 열심히 준비한것처럼 기자의 질문에 막힘없이 고3학생 답지않게 당황하지도 않고 논리적으로 말하는데 무척 똑똑한 학생이고 당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까 학교 가기전에 인근주민센터에 들러 국민의 주권인 투표를하러 온것일 것이다.

 

다음은 강화여고 고다은 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다(인터뷰 영상은 매일뉴스 홈페이지 동영상 참조)

 

질문1)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강화여고 3학년 고다은 입니다.

 

질문2)강화읍주민센터는 어떻케 오셨습니까?

 

사전투표 하러 왔습니다.

 

질문3)소감을 말해달라?

 

예전에는 19살이 되어도 어린애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사전투표를 하고 스스로 후보들 공약도 보게되니까 한발짝 어른이 된느낌이다.

 

질문4)학교생활은 재미있나?

 

친구들하고도 잘지내고 있고 선생님들도 모두 좋으시다.

 

질문5)인천시 교육감 사전투표인데 혹시 인천시 교육감 되실분한테 드릴말이 있나?

 

어렸을때 수술을 했다.난치성 질환인데 의료비 지원을 활성화시켜 주면 좋켔다.

 

질문6)혹시 아는 교육감 후보가 있나?

 

도성훈 교육감 후보를 알고있다.

 

질문7)도성훈교육감 후보에게 하고 싶은말이 있나?

 

경쟁사회인데요 토론식으로 해서 아이들끼리 서로 토론하고 의견을 서로 말하고 깊이 생각할수 있는 그런기회가 마련 되었으면 좋켔다.

 

질문8)생에 처음 투표한 소감을 말해달라?

 

여러후보들이 계셨는데 공약을 두루 살펴보면서 우리사회에 이바지 할수있는 후보를 뽑는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된거같다.

 

질문9)같은 또레 학생들에게 투표 독려하는 말을 한다면?

 

투표를 않하여 소중한 한표를 버리면 우리사회에 이바지할 인재를 놓치지 않을까 염려되니까 꼭 투표해달라.

 


도성훈 인천시 진보교육감 사전투표후 인터뷰

 

질문1)강화에서 사전투표를 하셨는데 이쪽에 연고가 있나?

 

주소는 인천 논현동 이지만 아내의 고향이 내가면 오산리이다. 아내의 고향인 강화에 와서 투표하게 되었다.강화의 사위이다.

 

질문2)강화여고 3학년 학생을 인터뷰 해봤는데 생각하는게 너무 어른스럽고 기존세대에 대한 실망감도 약간 표명한거 같은데 어떻게 보십니까?

 

학생의 말은 요즘 지나치게 경쟁시대로 가다보니까 좀더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생각이 자랄수있는 토론교육 같은게 좋켔다고 말했는데 아주 올바른 생각이라고 생각이 들며 이번선거를 계기로 앞으로 처음 투표를 하는 고3학생들에게 선거연수원에 있는 강사들을 초빙하여 선거교육을 앞으로 하여야 겠다는 공약을 해야겠다.

 

질문3)선거가 얼마 않남은 시점에서 열기도 뜨겁고 최계운후보가 도성훈후보를 고발하여 도성훈후보도 맞고발을 하였는데

한말씀 해달라?

 

그동안 네거티브에도 쭉 자제를 해왔는데 선거방송 토론에서 그동안 확인된 사실에 대하여 최후보에게 질문을 던졌고 그질문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 이었는데 과민반응을 보이는것은 상당한 신뢰성이 있다고 보이고 특히 부천에서 10여년 동안 사셨던분이 4개월전에 인천으로 월세 전입한것은 단지 교육감의 자리를 위해 온것이라고 볼수있고 물 전문가인 최계운을 선택할 것이냐? 초등고 교육을 잘아는 교육전문가 도성훈을 선택할 것이냐? 또한 과거로 회계할 것이냐? 미래교육으로로 나아갈 것이냐를 판단하는 중요한 잣대가 될것이다.

 

질문4)최계운후보에게 논문표절 의혹을 제기 하셨는데 증거가 있나?

 

카피킬러를 통해서 논문에 대해서 검증을 한것이고 신뢰성이 있다.

 

질문5)선거가 얼마 않남았는데 강화군민께 한말씀 해달라?

 

모든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투표를 통해서 국민권리를 행사하시고 학생 성공시대를 열기위해서 학생비젼센터를 권역별로 건립하고 강화가 가지고 있는 자원들 해양생태게 이런것들을 충문히 활용하는 강화애듀투어 에코스쿨 이런것들을 종합적으로 강화 아이들의 교육을위해 여건을 마련할테니 강화교육은 본인에게 맡겨달라.

 

 

조종현 기자 knews07@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3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에 처음 투표한 강화여고 3학년 고다은 양과 인천 도성훈 교육감후보 부부 사전투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