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05(일)
 
250103_혁신기획실_여성가족부장관상‘트리플’등 장관상 9관왕!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남다른 공공서비스로 인기 짱 보도자료 사진01.jpg
▲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남다른 공공서비스로 인기 짱 ⓒ 서구시설관리공단


[매일뉴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의 공공서비스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한 해 여성가족부 장관상 3개, 보건복지부 장관상 2개, 교육부 장관상 2개, 기획재정부 장관상 1개, 행정안전부 장관상 1개 등 모두 9개의 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의 여성가족부 장관상 ‘트리플’ 수상은 공단이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기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우수기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 우수기관 등으로 잇따라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2개는 지역사회공헌 인증제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은데다 노인맞춤 돌봄사업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다.

 

교육부 장관상 2개는 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 선정과 학업중단예방 유공 덕분이다. 또 기획재정부 장관상은 혁신제품 공공조달 실천 유공으로, 횅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은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정책 유공 때문이다.

 

이 같은 한 해 장관상 9관왕 달성은 정부나 광역・기초단체 산하 공단에서 사례를 찾기 쉽지 않다.

 

공단은 또 지난해 시설 이용 고객 안전과 만족에도 최선을 다한 것으로 밝혀졌다. 공단은 실제로 지난해 체육시설 안전경영(KSPO 45001) 인증 및 5회 연속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3년 연속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달성하기도 했다.

 

연희동 주민 조모(여・78) 씨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는 이미 국내 공기업 가운데 톱클래스“라며 ”공단의 발전 원동력은 고객 안전과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기개발을 소흘히하지 않는 기업문화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영환 공단 이사장도 이와 관련, ”공단이 지난해 많은 어려움 속에 장관상 9개 획득을 통해 새로운 성과와 가능성을 보였다“며 그동안 고객 안전과 만족에 최선을 다해 온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지난 업적을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변함없이 신뢰받는 공단이 되겠다“며 공단에 대해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 주민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단은 구체적으로 올해 경영 효율성 제고와 내실을 다지기 위한 유사 기능 통합과 조정을 통한 조직 운영 합리성과 전문성 강화,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실질적인 복리 증진, 각 사업장별 최소 1개 이상의 신규 특화 사업 추진 등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달성, ESG 민간 협력 강화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기업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공단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는 조직문화 조성 등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학현 기자 upitpriend@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6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남다른 공공서비스로 인기 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