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2(일)
 

6-1 보도사진 (차이나타운 문화행사 차이나는 문화 공연 성료)0.jpg

 

6-2 보도사진 (차이나타운 문화행사 차이나는 문화 공연 성료)0.jpg
▲ 인천중구문화재단, 차이나타운 문화행사 ‘차이나는 문화 공연’ 성료 ⓒ 중구청


[매일뉴스]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주말마다 운영한 <차이나타운 문화행사 ‘차이나는 문화 공연’>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9월 14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일별 2타임(오후 1시, 4시)으로 총 28회의 지역특화 공연을 선보였다.

 

변검 공연, 중국 전통 사자춤, 악대 행렬 등으로 구성된 공연은 한중원, 황제 계단, 동화마을 입구 등 차이나타운 일원 주요 지점을 오가며 펼쳐졌다.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은 공연 중 실행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도 입증됐다. 실제로 전체 응답자 267명 중 90.7%가 만족한다고 대답했고, 89.9%가 재방문 의사를 밝혔기 때문이다.

 

특히, 공연 후 관람객 누구나 공연자와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실행해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호감도를 높일 기회를 마련하면서 공연의 분위기를 고조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한, 안전요원 8명이 앞, 뒤 행렬에 따라 전략적으로 움직이며 공연자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전력을 기울여 안전사고 없이 원활히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한편, (재)인천중구문화재단 김정헌 이사장은 지난달 26일 공연 현장에 직접 참여해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이사장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지역 특화 중국 문화를 꾸준히 이어온 공연팀의 활약을 보고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중구의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선영 기자 yrkdmm@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07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중구문화재단, 차이나타운 문화행사 ‘차이나는 문화 공연’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