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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서구시설관리공단, ‘2025 주민네트워크’ 새출범

2025 주민서비스모니터링단·구민홍보단·주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서비스 개선·소통 강화… 주민 참여형 행정 구현

 

[매일뉴스]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이 주민 서비스 질을 높이고 주민들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2025 주민네트워크 위촉식’을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날 주민네트워크 단원으로 주민서비스모니터링단 20명, 구민홍보단 20명, 주민참여단 30명 등 모두 70명을 새로 위촉했다.

 

이 가운데 주민서비스모니터링단원들은 공단과 시설물을 합동점검하거나, 미스테리쇼퍼의 형식으로 직원의 친절도를 알아보는 역할을 맡고 공단에 대한 다양한 개선 의견 등을 제시한다.

 

구민홍보단원들은 공단 사업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개인 SNS로 공단관련 행사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고 있다. 월1회 이상 SNS에 공단 프로그램 및 행사를 게재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주민참여단원들은 신규사업 타당성 평가, 공단 시스템 개편 의견제시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주민참여단은 공단이 서비스를 ‘제공자 중심’에서 ‘주민 참여자 중심’으로 바꾸고 공단과 주민 사이의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발족했다.

 

이재건 공단 경영지원본부장은 위촉식에서 3개 단원들에게 앞으로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서 지역 주민들이 공단을 더 잘 이해하고 공단이 주민 서비스 개선에 올인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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