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뉴스]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서구노인복지관과 인천광역시 경제정책과가 어르신 소비자 피해 예방과 권익 보호에 발 벗고 나섰다.
복지관은 시 경제정책과와 함께 지난 15일 오후 복지관에서 올해 첫 이동 소비자 상담을 실시했으며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정기 상담을 운영하여 어르신 소비자들을 상담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복지관은 첫 이동 소비자 상담에서 7명의 어르신들에게 가전제품 AS 지연, 온라인 거래 반품 및 환불, 홍보관 제품 구입 후 반품, 스마트폰 요금 과다 부과 등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겪는 문제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동 소비자 상담은 정보 격차로 인해 피해를 입기 쉬운 소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피해 사례에 대해 해결책을 안내함으로써 노인 권익 보호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에 참여한 김모(73) 복지관 회원은 “홍보관에서 잘못 산 제품 때문에 혼자 속을 끓이고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해결 방법을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