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뉴스]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19일(수)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로, 자원봉사활동 운영 및 관리를 전반적으로 수행하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정한 활동처다.

이번 보수교육은 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 자원봉사활동운영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관리자페이지 활용 방법, 자원봉사 상해보험을 포함한 각종 인센티브를 안내했으며 활동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은 봉사활동 현장인 수요처에서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자원봉사활동이 관리될 수 있도록 연 1회 진행된다.
임경환 서구 자원봉사센터장은 “본 교육을 통해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많은 기여부탁드린다”며 “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74번째 주인공에 임정숙 자원봉사자 선정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지난 18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실시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되는 형태로 지역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74번째 주인공에는 임정숙 자원봉사자가 선정되었으며, 2005년부터 인천서구새마을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한글공부방 지원, 동반나들이 활동, 반찬지원 및 배달봉사, 의료소모품정리(거즈파우치세트작업)활동등에 참여해 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다양한 봉사 실천으로 보여주는 자원봉사자들의 온기나눔이 확산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도모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