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뉴스=인천) 이장원 기자 = 2025. 3. 13(목) 오후 6시 30분 주안 CN컨벤션웨딩홀에서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 2025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개막 축하 공연으로 경기도 민요 문화재의 공연과 이인권(47.전기과) 오케스트라 대표 및 지휘자의 연주가 무대 분위기를 압도하고 동문회 총회의 서막을 장식하였다.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는 남궁전(기16) 동문을 비롯한 모교 출신 전임 교장, 모교 교장 및 선생, 총동문회 각과 회장 및 임원진, 4.19사단법인사업회, 코끼리 봉사단, 동문 관악부, 수봉회, 인천 고교연합회 임원진과 지역 관계자의 등이 참석하여 이임하는이찬용회장과 취임하는 배상우 회장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내주었다.
성락기(40.전) 사무처장의 경과보고, 손화춘(43.기) 재무보고, 김평희(38.기) 감사보고로 25년도 결산을 이의 없이 마치고, 이건직(37.기)동문장학회 이사장의 장학회 보고로 재학생의 해외전시회 견학은 큰 성과로 모교 발전의 디딤돌이 되었다며 동문께 감사하였고, 이찬용 총동문회장은 4년 임기의 업무를 동문께 감사하고 공로상으로 윤승제교장, 성락기(40.전)사무처장, 김덕임 총동문회 행정실장, 이장원(32.화)에게 공로패와 선물을 증정하고 임기를 마쳤다.

총동문회장 선출은 회칙 17조 2항에 의거하여 임시의장으로 이동규(30.기) 임시의장 사회로 배상우(38.기)를 만장일치로 추대하여 제39대 총동문회장으로 동문의 열렬한 환영으로 선출하여 축하하였고, 신임회장 가족의 축하와 시흥지구 국제로타리클럽 임원진, 시흥 소상공협회 임원진, 강화초교 동창들이 축하 꽃다발로 취임 축하를 함께 했다.
배상우 신임 총동문회장은 취임사에서 모교 발전과 동문 사회가 마음으로 전하는 화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동문의 협조를 당부하고, 전임 이찬용(38.전) 총동문회장에게 감사패와 행운의 황금열쇠를 전달했고, 전기과 동문회와 수봉회에서는 감사패로 그동안 노고에 감사하였다.
격려사로 조의영(31.기) 제35대 총동문회장의 말씀으로 총동문회는 동문 참여가 우선이고, 회장직은 누구도 하지 않으려 하는데 맡아 주어 감사하며 경험에 의하면 돈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가족에게 미안한 일이 많다며 가족에게도 소홀하지 않길 당부하였다.

정덕근 교장의 축사로 이.취임 총동문회장과 모교 발전에 헌신한 총동문회에 감사와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가 지역을 대표하는 학교로 영원히 나아가도록 교육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2025년도 사업계획안을 원안대로 심의 의결하고 감사는 이범홍(37기.기) 선출하고, 임원진은 사무처장 류형용(40.기), 총무이사 손화춘(43.기), 기획이사 박돈남(43.기) 홍보이사 강상모(48.기), 대외협력이사 유석재(48.기), 재무이사 이용민(51.기), 조직이사 허욱(52.토), 복지사업이사 장승학(59.기), 관리이사 박주환(59.기)을 임명하여 총동문회 발전을 위한 격려의 뜨거운 박수로 환영했다.
매일뉴스에서 조종현(41.기) 대표, 이장원(32.화) 보도국장, 김학현 편집부장, 이애순 PD, 강선영 기자가 인터뷰와 열띈 취재로 분위기가 한껏 올랐으며, 인천기계공고 2025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은 인천기계공고 총동문회의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조종현 매일뉴스 대표는 행사 영상은 편집 중이며 곧 편집이 끝나는 대로 영상을 내보낼 예정이며 영상은 매일뉴스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