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인천계양경찰서(서장 김난영)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그간 긴장감에서 해방된 수험생들의 일시적인 일탈과 비행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계양서 경우회,폴리스맘 등 지역단체와 협력하여 계양구 문화의 거리 등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계양서 여성청소년과는 수능시험 직전부터 내년 초까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청소년의 유해환경 노출과 비행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특별점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계양서 여성청소년과를 비롯하여 퇴직 경찰관으로 구성된‘계양서 경우회’와 지역 학부모로 구성된 ‘계양폴리스맘’ 등과 함께 합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활동으로는 ▲청소년 유해요소·환경 점검 ▲청소년유해식품 판매 시신분증 확인 철저 당부 ▲비행·위기청소년 발굴 등 청소년 유해환경 및 우범지역을 집중점검 하였으며, 거리 행진을 통해 학생들의 조기 귀가를 독려하였다.

 

 

  한 수험생은 “시험이 끝나서 허탈한 마음에 친구들과 이리저리 방황했는데경찰관분들이 격려해주시니 이럴 때 더 조심해야겠다는 경각심이 들었다.”며 감사의견을 전하기도 하였다.

 

 

김난영 경찰서장은“계양구에서만큼은 청소년들이 항상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꾸준한 관심으로 노력하여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한강종 기자 hankj85@daum.net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54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양서, '24학년도 수능일 청소년 선도 합동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