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송병억사장.jpg

(매일뉴스=인천서구) 이형재 기자 = 환경부는 제10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에 송병억(69) 전 감사를 전격 임명했다. 

 

송병억 신임 사장은 인천 서구 출신이며, 2002년 인천시 의원을 지냈고 2008년 SL 공사 감사를 역임했으며, 수도권 매립지 주민지원협의체 에서도 활동을 했다.

 

지난 1월 신창현 사장의 막말과 갑질 논란으로 전격 경질된 이후 약 7개월 만에 임명됐으며, 임기는 2023년 8월 1일부터 시작해 2026년 7월 말까지 3년이다.

 

신임 송병억 사장은 본지 대표와의 통화에서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여러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폭우로 인한 많은 피해로 국민들의 고통이 심하고 전국이 뒤숭숭한 이때에 취임식은 무의미하다며, 생략하고 취임식 당일 직원들과 일일이 만나 인사를 나눈 후 영향권 지역 주민들을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노동조합 이성호 위원장은 "신임 사장이 임명이 되었는데 자세히 알지를 못한다. 상견례를 통해 신임사장의 가치관과 추진 방향 등을 들어본 후에  조합의 의견을 제시하겠다"라고 전하며 상생을 위하고 공존하는 일이라면 적극 협조 하겠다"라고 전하면서 직원들의 불이익이나 과거의 행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큰일 날 것이라며 강도 높은 투쟁을 예고 했다.

이형재 기자 simno50@hanmail.net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석중이었던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사장에 '송병억 전 상임감사' 임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