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사본 -22 공무원1차 합격자 현수막.jpg

 

(매일뉴스=인천)이형재 기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가 2022년 공무원 선발시험에서 11명의 학생이 1차 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천시청 9(11명 선발), 인천시교육청 1, 경기도청 1명 등 총 11명의 학생이 2022년 인천시 공무원 선발시험 1차에 합격했다.

 

최근 3년 동안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배출한 공무원은 총 38명으로 현재 인천시청 33, 인천시교육청 3, 서울시청 2명이 근무하고 있다.

 

열린학교현판식.JPG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가 이 같은 우수한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데에는 1학년 때부터 공무원 방과 후 수업 등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필요와 요구에 맞춘 수업을 제공하여 최근 3년간 공무원, 대기업, 공기업, 부사관 등에 83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개교 82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45천명의 동문이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동문장학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매년 해외연수 제공 및 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 공무원 1차에 합격한 곽승재 학생은 학교의 체계적인 공무원 방과 후 수업과 학습관리 시스템이 공무원 시험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든든한 지원군인 동문장학회의 장학금과 열정적인 선생님의 지도에 감사하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1114일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는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 교육 공동체 사업을 추진하여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구의원, 학교장 및 학교 운영위원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추홀 열린 학교현판식 및 인조 잔디 운동장 준공식을 열었다.

 

또한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1110일 진행된 학교 축제에도 지역 주민을 초청하여 학생과 주민이 함께하는 공감의 시간을 만들어 미래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자리 잡을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의 시간을 제공하였다.

 

문학제.JPG

 

강선구 교장은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적 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생에게는 꿈을, 학부모에게는 만족을, 교직원에게는 보람을 주는 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코로나19 및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인천 특성화고등학교의 대표 학교로서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선두 주자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내고 있다.

운동장완공식 (1).JPG

이형재 기자 simno50@hanmail.net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57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2022년도 공무원 1차 11명 최다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