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오용환의장독사진.JPG

 

오용환의장선자세.JPG

 

김동주와오용환.JPG

 

김동주와오용환악수.JPG

(매일뉴스=인천)김동주기자=22년 7월 1일부터 개원한 인천 남동구의회 제9대 의장으로 선출된 재선의원인 오용환 의장을 만나 일문일답을 통해 소감 및 앞으로의 정책에 대하여 들어 보았습니다.

 

- 의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의장으로 선출해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저를 포함하여 18명 의원 전원이 남동구의 발전을 위해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함께할 것이며 의장으로서 어깨가 무거운 것은 사실이지만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의원들과 함께 남동구의 발전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선거 기간중 구민들로부터 어떠한 목소리를 들으셨는지?

 

선거때마다 내는 의원들의 공약 이행을 꼭 해달라라는 목소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공약이행을 꼼꼼히 챙겨보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구민들에 뜻을 받들어 저부터 이번 선거시 약속한 공약에 대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반기 의장으로서 이것은 꼭 추진하겠다라는 정책이 있는지?

 

남동구 인구가 50만이 넘었음으로 법적으로도 보건소를 하나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논현동 권역에 계신 분들은 현재 보건소에 접근성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논현동 권역지구에 보건소를 유치하는데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적으로 남동구 현안 해결과제 및 추진방안은 있는지?

 

남동구는 택지개발로 인하여 원도심과 신도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원도심과 신도시의 갈등이 있을것으로 우려됩니다. 특히 원도심의 경우 주차난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주민들이 이해하는 선에서 주차장을 확보하는데 힘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 남동구의회 여야 간 협력 운영 계획은?

 

남동구의회 의원 18명중 더불어민주당 10명, 국민의힘 8명으로 여소야대 정국입니다만 중앙정치를 하는것이 아니기에 남동구민들의 삶에질 향상을 위해 함께하겠다는 마음으로 협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구청장과 잘 협치하여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삶에 질 향상에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남동구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남동구 55만 구민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전반기 의장이 되었습니다. 구민분들의 신뢰를 절대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비록 재선의원이긴 하지만 동료의원들과 함께 남동구 발전에 동참하겠습니다. 또한 여야를 가리지않고 18명의 의원들은 남동구의 복지, 치안, 아동문제 등 모든 문제를 구민들과 함께하겠습니다.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해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주 기자 djsj1021@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04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남동구의회 제9대 오용환 의장과의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