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위원장 후보 출마 선언

  • 등록 2025.07.14 17:26:36
크게보기

“당의 혁신과 민생 회복 위한 리더십 필요”

 

[매일뉴스]

국민의힘 박종진 인천서구을 당협위원장이 인천시당 위원장 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본격적인 경선 행보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는 박종진 위원장을 포함해 유제홍, 이행숙 후보가 출마 의사를 밝히며 3파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박 위원장은 출마 배경에 대해 “내년 지방선거에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과 당 조직력 강화를 이끌 적임자”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당원과 인천시민의 여망을 받들어 혁신과 화합, 정책 중심의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민심이 곧 권력이다. 혁신 없이는 시대의 요구를 채울 수 없다”며 당의 쇄신을 강하게 요구했고, 이번 인천시당 선거를 “정치적 경쟁을 넘어 포용과 협치를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진 위원장은 채널A 앵커, 청와대·국회 출입기자, 정치팀장 등을 거쳐 현재는 인천 서구을 당협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기업 경영과 대학 강의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역 기반의 활동과 시민과의 소통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공정 공천 시스템 도입 ▲지방선거 공천관리체계 구축 ▲당원 확대 ▲조직문화 혁신 ▲정책 토론 활성화 ▲현장 중심의 소통 플랫폼 제공 등을 제시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주 중 공식 출마 기자회견과 함께 공약 발표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본격적인 경선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끝으로 그는 “인천의 변화와 정당의 혁신을 위해 새로운 리더십이 절실하다”며 “정책 중심, 시민 중심, 혁신 중심의 정당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마의 변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위원장 후보 박종진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국민의힘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인천광역시당의 혁신과 통합을 위해 시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 당은 다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할 중대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저는 당의 분열을 넘어 통합의 리더십을 세우고, 정통우파의 정신을 다시 복원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변화는 내부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우리 인천시당부터 바꾸겠습니다.

 

당이 강해지기 위해서는 중앙당과의 긴밀한 조율이 필요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당 안팎에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해왔습니다.

 

갈등보다는 조정, 대결보다는 협력을 통해 인천의 목소리를 중앙에 전달하고, 인천이 다시 전략의 중심도시로 인정받도록 만들겠습니다.

 

공천도, 정책도, 예산도 인천이 우선입니다.

 

공천은 국민과 당원의 신뢰 위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깨끗하고 정직한 공천을 약속드립니다.

능력과 헌신 그리고 민심을 기준으로 누구나 납득 할 수 있는 공정한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정당의 힘은 현장과 조직에서 나옵니다.

저는 시당위원장으로서 각 지역 당협위원장님들과 함께 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동등한 소통과 존중, 결정 전에 상의하고, 실행은 늘 함께 하겠습니다.

 

정책도 조직도 선거도 현장을 우선시하고 함께 정하는 정치, 우리 모두가 주인인 당을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말이 아닌 실천하는 시당위원장이 되겠습니다.

“통합의 리더십, 정직한 공천, 인천의 자존심!” 이 슬로건처럼 인천에서 시작된 변화가 전국으로 퍼져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에게 사랑받고 당원에게 신뢰받는 우리의 인천시당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국민의힘의 희망은 바로 여러분과 저, 우리 모두에게 있습니다.

인천시당의 새 시대를 당원 여러분과 함께 열고 싶습니다.

 

저에게 힘을 실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 매일뉴스 & www.maeil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제호 : 매일뉴스ㅣ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 573-1성우네오빌704호
대표전화 : 032-565-2006 | 팩스 : 032-442-2606
발행.편집인 : 조종현ㅣ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인천 아 01442
등록일 : 2020. 01. 13 | 사업자등록번호 717-10-01917
회장 : 명창용ㅣ부회장 : 김석환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형재
고문변호사 : 류희곤ㅣ편집부장 : 김학현ㅣ유튜브채널명 : 매일뉴스TV

대표메일 : maeilnewstv0707@naver.com
후원계좌 : 농협 351 - 1111 - 9470 - 63 조종현(매일뉴스)
Copyright ⓒ 2024 매일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