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매일뉴스 조영민 기자]=대한민국 온국민을 들썩였었던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처럼 인천시 생활체육에서 축구 강팀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송월FC 팀을 소개 하려한다.
송월FC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연고로 한 팀이며,현재 생활체육에 속한 K5 리그에 참가하고 있는 팀이다.


                                        송월FC 진경수 감독

감독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십니까 11년째 송월FC 감독을 맡고 있는 진경수라고 합니다.여러모로 좋았던일 안좋았던일 많았지만 2020년도 송월FC가 최고의클럽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그런 상 하나하나가 11년간 힘들게 살아왔던 보상이라고 생각합니다.그거 하나만으로도 만족하면서 팀을 이끌고 있는 감독입니다.


코로나인데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하다.

다른사람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희 또한 엘리트 선수들이 아니고 운동장 부분도 많은 규제가 있습니다.대회도 앞둔 시점에 운동도 제대로 못하는 현실속에서 운동시간을 맞추고 ​힘들게 살아가면서 빨리 코로나가 끝나가기만을 간절히 바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송월FC 팀소개 부탁한다.

1996년도에 창단이 되어 지금까지 26년째인 오래된 구단입니다.구단이나 마찬가지인데 청년부,장년부 합해서 85명정도가 되는데 여러방면에 선수들이 있습니다.자영업자분들 공무원분들 경찰관공부하시는분들 현역으로 뛰다가 운동을 그만둔분들 여러방면으로 모아서 만든 저에게는 소중한 팀이라고 생각하며 자부심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현재 시각 7시가 조금넘었는데 운동장에 사람들이 북적인다 어떤 일정이 있어서 운동장에 오게되었나?

송월FC가 올해까지 FA컵 3회째 출전을 하고있습니다.시합에 대비하여 선수들 18명에서 20명 정도 모여서 운동을 하게되었습니다.




송월FC는 실력이 좋은팀이라고 소문이 자자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팀이다 좋은 성적을 낼수 있는 이유가 있나?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른거 없습니다.선수들이 열심히 나와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엘리트선수들이 아니고 직장인들이고 생업이 따로 있는데도 불구하고 K5 리그나 대회때 제가 나와달라고 부탁하면 한명도 거절하지 않고 운동장에 나와줘서 같이 시합을 뛰어주고 원팀을 이룬다는게 복인거같고 그게 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인천에 K5 소속된 선수들을 보면 운동을 했던 친구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시간들이 안되서 경기에 참여하지 못하는 선수들이 많은데 유달리 저희 송월FC 선수들은 일심동체가 잘되어 시합을 하다보니깐 좋은성적을 낼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3월 7일 경기도 대표팀 마장FC와 FA컵 1라운드인데 현재까지 선수들 훈련과정이나 시합에 대비한 전술적인 부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공은 둥글고 그런말이 있잖아요 “90동안에 경기가 승패를 좌우한다고” 제 나름대로 FA컵이라는것은 제가 운동을 하면서 최고의 대회라고 생각합니다.일반사람들,또 운동을 그만두고 현재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 대회를 나가봤고 전국대회,K5챔피언쉽 여러 대회를 나가봤지만 그래도 FA컵 이라는것은 저희들에게 꿈의 무대라고 생각합니다.1라운드 경기도 이천 마장FC 팀과 붙게 되었는데 대진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마장FC 분들을 무시하는건 아니고 적어도 현역으로 운동을 하고있는 엘리트분들 K3나 K4와 첫 대진이 아니라는것에 참 좋은거 같습니다.작년에 제주유나이티드와 경기했을때 많은걸 배우고 많은걸 보고 많은걸 깨닫게 된 대회였던거 같습니다.작년에 4대0 패배했지만 저는 저희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작년에 한번 운동하고나서 한달쉬고 대회를 나갔습니다.이번만큼은 인천시축구협회와 중구축구협회에서 신경써주신덕분에 일주일에 두번 운동할수있는것에 감사함을 느끼고 이번 FA컵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재미난 경기해서 마장FC를 이겨 서울이랜드와 경기에서 쉽게 지지 않고 그래도 핫이슈가 될 수 있는 경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감독님께서는 팀을 구상할때 가장크게 생각하는 부분과 좋은팀을 만들기 위해서 감독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상당히 어려운거 같습니다.많은 생활체육 감독들이 있지만 색깔이 강한 선수들이 많습니다.운동을 오래하신분들,저보다도 길게 운동하신분들 그분들한테 제가 할 수 있는건 딱 한가지입니다.다정다감함? 다정다감함으로써 다가 간다면 선수들이 알아준다고 생각 들었기에 지금까지 좋은팀 원팀으로 이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선수들이 저 하나 믿고 들어와서 할 수 있는 것은 다정다감함이고 그리고 동생들이나 친구들 형들한테 마음을 보여준다면 더이상 바라는게 없습니다.


​송월FC 감독으로서 앞으로의 계획과 각오는?

저는 송월FC에 대한 부분에서는 11년동안 해왔던 삶의 밑거름이라고 생각합니다.송월을 이끌면서 좋은팀 좋은인연 좋은의지가 생겼고 제 주변에는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현재 송월FC 감독을 맡고있지만 앞으로 좋은 선수들을 다시 운동하게끔,좋은직장,인성이 될 수 있는 그런팀으로 만들어서 팀을 이끌어갈 생각입니다.


올해 ​FA컵 3번째 도전이다 상대팀에게 한마디 한다면?


   

(훈련용품 전달하는 인천유나이티드 전달수대표이사 오른쪽 끝,왼쪽 첫번째 진경수감독)

오늘 좋은일이 많았습니다.인천유나이티드 전달수 대표이사님께서 최초로 생활체육에 있는 K5  팀들 전원에게 생활용품 지급을 해주셨습니다.오늘 협약을 맺은날입니다.인천시축구협회와 인천중구축구협회 정봉준회장님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만큼 “1라운드 마장FC 준비 철저히 하십쇼
이천시민축구단이 해체되면서 마장FC로 많은 선수들이 영입됬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하지만 공은 둥급니다.저는 저희 선수들을 믿고 있기때문에 3월 7일 4시 이천종합운동장 꼭 오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재미난 경기가 될거 같습니다.지난 FA컵대회에서 제주에 패했지만 이번에 서울이랜드와 꼭 붙어서 이랜드를 꺾는 이변을 보여줄지 많은 팬들은 송월FC를 지켜보고 있다.

송월FC 진경수감독은 이번 FA컵을 남다른 각오로 철저히 준비하고 있음을 느낄수 있었다.













​​​​​





​​​

조영민 기자 dudaksdl9393@naver.com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생활체육 축구분야 k5리그 챔피언 송월FC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