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연탄나눔.jpg

봉사전 단체사진을 찍고있다.(사진출처 한국교육문화원)

 (매일뉴스 전병길  기자)=지난 11월13일(토) 아침부터 180명의 봉사 천사들이 연탄에 훈훈한 마음까지 담아 코로나19로인하여 생활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장 ·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나눔은 사랑을 실천하며. 도움은 사랑을 보여주며, 나눔과 도움의 실천이 모두에게 희망이 된다는 마음과 정성으로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족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김장을 나누는 뜻깊은 봉사 활동을 (사)한국교육문화원 한마음봉사단(원장 조규호)과 情봉사협의회(회장 전병길)의 주관하에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 활동은 인천의 원창동 일대에서 인천서부소방서 신현혼성 의용소방 일본 동경의 (사)사랑의 나눔(회장 김운천) . 고양학원(고양예술고등학교 . 백송고등학교 이사장 송용운) . 예원예술대학교(총장 김홍대) . ㈜참샘(회장 이현석) . ㈜문화미디어랩(대표 유찬선) . ㈜그랜드 침대(대표 유훈종) . ㈜아이원코리아(대표 이문형).엠에스플라텍(대표 김선미)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전 체온체크와 KF94마스크, 비닐장갑과 면장갑, 우비를 필수로 입고 연탄을 받는 가정과 봉사를 하는 봉사자들 주변에 방역을 실시 함 으로서 코로나19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다.


 올해 봉사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여 인원이 적어 유난히 힘든 봉사였지만 봉사자들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이번 봉사 활동에 함께한 고양학원의 송용운 이사장은 ‘나눔은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며, 도움이란 사랑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나눔과 도움은 곧 모두의 희망과 용기가 된다’는 뜻있는 말씀으로 봉사 활동에 힘을 실어 주었다.


 봉사 활동 후 주변 정화 활동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봉사를 마무리 했다.

전병길 기자 june6-66@hanmail.net

전체댓글 0

  • 890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랑의 김장 · 연탄 나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