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강화군 노인회 50년사’ 출판
[매일뉴스] 강화군노인회는 지난 반세기 노인회의 발자취를 모아 ‘강화군 노인회 50년사’를 출판하는 쾌거를 이뤘다.

강화군 노인회는 노인운동의 초창기인 1965년 1월 하점면 창우리 간곡 노인회로 출발해 1971년 5월 30일 강화군지회가 창립됨으로서 전국에서도 가장 빠른 시기에 노인회가 결성됐다.

초대 이병년 회장부터 현 16대 장기천 회장에 이르기까지 역대 회장들은 열악한 여건에서 애향심과 사명감으로 헌신해 강화노인회를 전국최고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특히, 노인대학개설, 회관건립, 복지관 개관 등 선도적이고 모범적으로 노인회를 발전시켜 왔다.

‘강화군 노인회 50년사’는 시대를 앞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디딤돌로 평가된다. 자료수집, 원고작성, 사진 촬영, 편집 등 책자발간의 모든 과정을 노인회 사무국과 편찬위의 자체 인력으로 진행하며 후대에 남길 사료를 꼼꼼하게 발굴했다.

편찬위원회 관계자는 “장기천 회장의 의지와 격려, 그리고 유천호 강화군수의 지원으로 마련된 50년사는 각 경로당, 관내 기관단체 및 전국 280개소에 달하는 노인회 지회 등에 배부해 100세 시대의 어르신 사회에 새로운 활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천 회장은 “역대 회장들의 선각자적 시대정신과 함께 강화군의 관심과 성원을 더해, 우리의 성장과 도약의 길을 열어간다는 희망으로 50년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창호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434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화군노인회, ‘강화군 노인회 50년사’ 출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