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5(일)
 

[크기변환]2.jpg

 

(매일뉴스 전병길 기자)=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되는 형태로 지역 내 숨은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크기변환]1.jpg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55번째 주인공에는 허점균 자원봉사자가 선정되었으며, 시니어자원봉사대학 전통놀이교육봉사단과 우리소리봉사단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우리소리봉사단에서 민요공연으로 어르신 생신잔치등, 찾아가는 문화예술나눔활동, 신현원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봉사활동이 위축되었던 자원봉사가 점차적으로 활성화가 되길 바라며,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 강화와 더불어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여 봉사활동을 유도하는 긍정적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도모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크기변환]2.jpg (204.2K)
다운로드
[크기변환]1.jpg (203.6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307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55번째 주인공에 허점균 자원봉사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