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2(금)
 

[크기변환]인천경제청장임명환영사진.jpg

                  ▲인천광역시총연합회관계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jpg

♣인천경제자유구역청전경♣

(매일뉴스조종현기자)=올댓 송도대표는 7일 인천광역시 12개 총 연합회 단체는 합동 성명서를 발표하고 제5대 인천경제청장을 지낸 지역전문가 김진용청장의 임명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이끌 수장 임명을 놓고 국토부 등 중앙 낙하산 반대 목소리가 있었는데, 김 전 위원은 20년간 인천 공무원과 경제청장을 지낸 지역전문가이자 경제자유구역 전문가다. 때문에 통상 1년은 걸린다는 업무파악 및 적응기 필요 없이 즉시 실무에 투입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개월간의 경제청장 공백과 선거로 인한 사업결정 지연으로 현안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즉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지역 전문가가 경제청장으로 임명됐기에 환영하는 바다.

 

청라는 숙원사업인 시티타워로 시끄럽고, 영종은 분구에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송도는 6·8공구 국제공모 사업의 인천타워가 뜨거운 감자다.

 

민선 8기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와 뉴홍콩시티를 경제자유구역에 편입시키는 문제도 신임 경제청장이 풀어야 할 과제다.

 

김 내정자는 인천에서 20년간 공직을 수행한 재원인 만큼, 경제자유구역 발전을 통해 검단, 루원, 서창 등 인천 내 여러 지역의 발전도 어떻게 이끌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는 유정복 시장의 인선을 환영하며, 신임 경제청장은 금일 오전 5,600억 원 사업비에 대한 경영심의를 통과한 시티타워 등 주요현안을 빠르게 점검해 주기를 바란다. 

 

 

인 천 광 역 시 총 연 합 회

태그

전체댓글 1

  • 16739
박찬석

김진용 청장님 재추대에 지역주민을ㆍ 환영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2개 주민단체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임명 환영 합동성명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