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시흥시로터리.jpg

(매일뉴스=경기시흥)박진영기자=로타리란 세계를 연결하는 자원봉사자를 뜻하며 로타리는 전 세계 120만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다.

 

로타리 창시자는 미국의 변호사 폴 해리스 (Paul Percy Harris )이며 로타리클럽의 회원들은 높은 윤리적 기준을 실천하고 문해력 증진, 질병 퇴치, 기아 및 빈곤 감소, 안전한 식수 제공 등 주요 현안들에 대처하기 위함이며 공식명칭은 국제로타리이고 설립목적은 봉사활동이다.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활동의 기초로 발전시키고 증진하는 것으로 봉사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교우의 범위를 넓힌다"의 신념을 가지고 창단하게 되었다.

 

이번 시흥시 글로벌e로타리클럽은 소산 김용기회장님의 로타리를 사랑하고 친목 봉사에 헌신을 다해 조금더 미래지향적이며 로타리인 으로서의 건전하고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창립하게 되었으며 시흥시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선두주자가 되어  봉사하는 단체에 아울러 멀리는 해외봉사까지 실현시키자는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소산 김용기회장을 중심으로 시흥시전의장 보우김태경을 비롯 현 시흥시의원 노을한지숙,상원정상권,해월서정우,광태정성엽,진성홍대일,군자김춘석,다원박선호,해월신정근,석화김연철,무아김영곤,푸름이경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글로벌e로타리클럽의 창단을 축하하며 글로벌e로타리클럽의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


박진영 기자 goodi321@naver.com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IMG_20220730_7.jpg (1.3M)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472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발전을 위한 봉사단체 글로벌e로타리클럽 창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