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1655709326022 (1).jpg

 

1655709320463 (1).jpg

(매일뉴스=인천서구)이형재기자=민선8기 인천 서구청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지난 20일 인천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위촉식을 개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인수위원과 자문위원(인수위원 13명, 자문위원 22명)에대한 위촉장 수여와 당선인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장에는 강영균 전)서구청 총무국장이 위촉됐으며, 인수위는 ▲자치행정분과 ▲복지도시분과 ▲환경경제분과 3개 분과에 복지, 교육, 체육,행정, 어르신, 청소년지도, 아동, 디지털 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당선인 취임에 앞서 조직ㆍ기능ㆍ예산 현황 파악, 인천 서구 민선8기의 구정 방향과 공약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 수립 등을 구상하게 된다.

 

또한 경험과 학식이 높은 주민들로 자문위원을 위촉하여, 각 분야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강범석 당선인은 위촉식에서 “민선8기 첫 문을 여는 시작점에 동참해 주신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서구 제대로! 발전 확실히! 구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새로운 서구를 향한 여정에 위원님들의 고견과 열정을 모아주시길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강영균 인수위원장은 “구정 현황과 주요 현안의 체계적인 인수로 당선인의비전 실현을 위한 밑그림을 성실히 그려보겠다”라며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8기는 오직 구민의 행복을 위한 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주요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며, 부서별 주요 현안 및 사업을 점검하면서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구정 방향 설정과 당선인 공약사항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형재 기자 simno50@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15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새로운 서구를 향한 ‘민선8기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