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옹진군 덕적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서환경 조성을 위한 "굴업도 해안쓰레기 수거작업" 실시
[매일뉴스] 옹진군 덕적면에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6월 8일 굴업도에서 약 50톤의 해안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하였다.

굴업도는 ‘한국의 갈라파고스’로 불리며 높은 자연생태학적 가치와 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고 있는 섬이나 굴업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와 바다에서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당일 청소행사에는 면사무소 및 옹진군청 직원을 비롯한 덕적면 굴업도 이장 외 굴업도 및 본도 지역주민 등 약 50여명이 자발적으로 해안쓰레기 청소작업에 참여하였으며 스티로폼, 페트병, 폐그물 등을 집중 수거했다.

덕적면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 조성을 위해 ”덕적면 해안쓰레기 Clean-Up Day 행사를 매월 2회씩 지속적으로 실시 예정이며 청소인력 및 장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으며, “관련 공무원 및 주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 청정 옹진 섬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창배 기자 dlackdqo0115@daum.net
태그

전체댓글 0

  • 827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옹진군 덕적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서환경 조성을 위한 "굴업도 해안쓰레기 수거작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