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교육’ 성황리 마무리
[매일뉴스] 연수구는 지난 13일, 구직자의 취업역량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모두 4개 과정으로 청년층, 여성층, 중장년층, 신중년층(실버층)을 순차적으로 운영해 총 66명이 수료했으며 모든 과정에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실습 등 실질적인 취업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높은 수업 참여도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구직역량과 자존감 회복을 위해 고용환경 분석, 직업심리검사, 인생2막 생애경력 설계 등 계층별 특강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교육 수료자에 대해 참여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 직업상담사의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등 취업컨설팅을 통한 추가적인 사후관리를 하반기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여성 구직자는 “혼자 취업준비 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인으로서의 나를 탐색하고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취업지원 교육을 수시로 운영해 더 많은 구직자가 도움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이에, 연수구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취업교육 운영 요구에 따라, 내년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직무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구직 역량 강화 교육 진행으로 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도 해소할 수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일자리 특화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조종현 기자 knews07@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2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교육’ 성황리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